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고려대학교 미래네트워크연구소 (Future Network Center: FNC)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미래 네트워크연구소는 고려대학교 2004년 11월 설립된 RFID 연구센터를 전신으로 하여 탄생한 고려대학교의 부설연구기관입니다.

전신인 RFID 연구센터는 초대 연구센터장인 박명순 센터장과 연구진들의 노력으로 산업자원부의 차세대 성장동력 기술개발사업을 체결하였으며, 제 2대 연구센터장으로 취임한 이원준 센터장의 취임 이후에도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성장동력 기술개발사업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기존의 RFID 분야를 포함한 미래네트워크의 여러 분야에 대한 연구를 융합적으로 하기 위하여 RFID 연구센터의 명칭을 미래네트워크연구소로 바꾸면서 그 면모를 일신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제 3대 연구센터장으로 취임한 오성준 센터장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연구 및 개발에 이바지하였고, 현재 제 4대 연구센터장으로 재 취임한 이원준 센터장이 이러한 발전적인 흐름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정보화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미래네트워크에 대한 산업계의 요구와 학계의 연구는 그 폭을 무한히 넓혀가는 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희 미래네트워크연구소는 중심축이 되어 선도해나가고자 노력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미래네트워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및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미래네트워크연구소 소장 이 원 준

wlee.png

XE Login